Firefox 개발 속도 빨라진다

웹 브라우저 벤더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가속회 되는 가운데, Mozilla 재단 역시 Firefox의 새로운 버전 개발 주기가 짧아진다.

Firefox 개발 담당인 Mike Beltzner는 향후 제품 출시를 더 빠르게 가져간다고 밝혔다. 현재 경쟁 구도를 통해 웹의 변화가 더 빨리 왔다고 보고 상용 제품의 대안으로서 좀 더 적극적으로  변화를 이끌기 위한 결정이다.

요지는 지금까지 대략 1년에 한번씩 출시하던 주요 제품을 앞으로 6개월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IE7(60개월), IE8(17개월), Chrome 3(4개월) 등 상용 제품들의 개발 주기도 짧아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라서 Firefox 3.6(6개월), 3.7(5개월), 4.0(6개월)로 계획을 잡고 사용자 경험, 오픈 웹 플랫폼, 안정된 개발 시스템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Firefox 3.6에서는 Persona 테마, 플러그인 확인 기능, 풀스크린 비디오, CSS 그레디언트, 터치 기능 등을 추가하게 된다.

3.7에서는 Weave, 탭 관리, 새 테마 탑재, 애니메이션 기능을 추가하고 4.0에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Jetpack, 콘텐츠 운영 툴, 병렬 프로세스 분리 등의 기능을 선보일 예정.

따라서, Firefox 3.6은 오는 21일(수)에 첫 베타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베타 1에는 디바이스 API를 이용한 중력 감지 기능, 22일 출시하는 윈도우 7 지원 기능 등이 추가 되었다.

Firefox는 상용 제품들간의 경쟁을 조정하고 촉진할 수 있는 중간자 역할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여러분의 생각

  1. 파이어폭스를 주력 웹브라우저로 쓰다보니, 빠른 업데이트보다는 안정성과 호환성이 좋은 쪽에 더 관심이 가네요. 물론 최신 기술들을 빠르게 지원해 주면서, 버그도 없다면 훨씬 좋겠지요.

  2. 파이어폭스 3.6b1은 이미 나온 것 같은데요?
    현재 사용중…

  3. 지금 쓰시는 것은 베타 후보판인데 어제 또 다른 후보판이 나왔습니다. 꼭 정식 출시 되면 쓰세요. 그리고 일반 사용자는 베타 버전 이용을 장려하지 않습니다.

    새 베타 후보판 – 고급 사용자용
    http://ftp.mozilla.org/pub/mozilla.org/firefox/nightly/3.6b1-candidates/build2/

  4. 먼저 파이어폭스 3.6을 빨리 써보고 싶네요.
    아직 베타버전이라 쓰기는 좀 그래서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