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9900원 파이어폭스OS폰 선보인다!

 

Daum DNA에서는 국내 왜곡된 모바일 웹 환경과 고가 스마트폰의 대안으로 9,900원(9달러) 파이어폭스 OS폰을 발표합니다.

파이어폭스 OS는 글로벌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Mozilla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로 이미 14개국에 출시되었으며 ZTE, 알카텔, LG전자, 화웨이 등이 스마트폰 제조에 뛰어들었습니다. 또한, MWC 2014에서 새로운 칩셋을 기반한 25달러짜리 스마트폰을 발표하여 화제를 낳기도 하였습니다.

다음의 9달러 파이어폭스 OS폰은 저사양을 선택하는 대신, 다양한 앱개발자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추가하여 더 저렴하게 공급합니다. 이로서 최근 알뜰폰 시장의 증가와 아울러 저렴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최선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단말기 미리보기

 

날씨 콘텐츠를 포함한 미려한 잠금 화면

 

세련된 주황색 외관

다음 서비스와 결합한 편리한 기능

가볍고 얇은 휴대가 간편한 스마트폰

 

앱 개발자를 위한 주요 서비스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탑재
모바일 웹 OS라서 지금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하지 못할까 두려우신가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팅 기능은 자신의 안드로이드 폰의 앱 데이터를 다음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서버 기반으로 자동 앱 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파이어폭스 OS폰에서도  간편하게 기존의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버 기반 공인 인증 보호 서비스
인터넷 뱅킹 및 쇼핑 결제를 위해 여러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시느라 불편하셨죠? 공인 인증서를 이중 암호화하여 서버에 저장하고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를 통해 파이어폭스 OS에서도 금융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암호화 알고리즘은 미국 NSA 및 국정원에서도 감청하지 못하도록 구 소련의 256비트 GOST 블럭 암호를 사용합니다.

앱-to-웹 변환 기능
iOS 개발자를 위한 앱투웹 변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루팅된 iOS 가상 머신에서 앱에서 추출된 각종 액션을 자바스크립트 이벤트 핸들러와 웹소켓을 이용하여 클라이언트와 서버 기능을 웹 기반으로 변환합니다.

하지만, 기존 웹 개발자들은 모바일 웹 기반으로 앱을 만드시면 iOS 및 안드로이드에도 동작하므로 더 빠르게 고객에게 더 품질높은 기능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ozilla의 CEO 브렌단 아이크는 ‘한국은 모바일 환경이 급격히 성장했으나, 그 폐쇄성이 높아져있으며 파이어폭스 OS폰을 통해 혁신이 가중될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Daum DNA 윤석찬 팀장은 ‘파어이폭스 OS폰 개발에 참여함으로서 한국 웹 혁신이 시작될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2013년 부터 사내에 Firefox OS 관심그룹(SIG)를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여, 한글키보드 개발Web API 사용 예제 구현등도 함께 해왔습니다. 또한, 2009년에는 Mozilla와 제휴를 맺고 Firefox 다음 에디션을 개발하여 보급하기도 하였습니다.

Mozilla와 다음은 오는 2014년 4월 10일(목) 코엑스 401호에서 국내 최초로 ‘Firefox OS 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하며, 여기서 새로운 파이어폭스 OS폰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본 기사는  Daum의 공식 보도자료가 아니며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입니다. 투자의 판단 및 사실 확인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음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올해 만우절 즐거우셨나요? 많은 분들이 놀라면서도 꼭 이루어졌으면 좋은 농담이라는 피드백을 많이 주셨습니다.

그리고 작년 만우절에도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는데 기사도 몇 군데 났습니다. 앞으로 Daum DNA는 개발자들에게 훈훈한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참고. IT업계 만우절 거짓말 퍼레이드 – 지디넷코리아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