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창업에 대해

요즘 또다시 창업붐이 불고 있다. 그러다보니 20대 뿐만 아니라 재기를 꿈꾸는 장년 창업도 꽤 활발합니다. 이에 대해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님의 일갈…

Douglas Guen

근 40대, 50대의 창업 문의가 많아지고 있어요. 창업은 나이와 상관없긴 하지만(오히려 직장을 통해 시장경험이 많은 분들이 그
아이템으로 창업할 경우가 가장 성공할 확율이 높지요) 생각해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는 것같아요. 제가 한 응답 중 일부를 공유해
봅니다.

나이가 들어 창업하는 것은 실패의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는데, 그 이유는 창업자가 ‘화석’화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생각이나 행동이나 가치관 모두가. 그래서 오히려 나이 들어서 하는 창업은 말리는 편입니다. 창업이 정말
관심이라면 창업팀에 백의종군을 해 보면 내가 화석화되었는지 아닌지 알게 될 것입니다.

백의 종군을 통해 화석화를 되돌릴 기회도
있을 듯합니다. 개발을 오래 하셨다니 개발자로 백의종군하는 것에 대한 고려도 하시기를 권합니다.

저도 20대 창업 혹은 회사 경험 있는 30대 창업의 경우 그 열정과 젊은 아이디어가 훨씬 필요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인생에 큰 자양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특히 회사만 다닌) 40대 이상의 굳은 머리나 경험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을 거라는데 동의하고, 자신을 테스트해봐야 하겠죠.

따라서, 권 대표님 말씀대로 백의 종군도 좋은 방식인듯요.

20대에 창업은 아니지만 회사를 경영해 봤던 사람으로서 젊은 시절 실패 경험이 있었다면 40대 이상 창업이 더 성공가능성이 높겠죠.

저는 아마 아이들이 좀 더 크고 나면 새로운 도전을 해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