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 떡밥은 물지 않을 수 없구나.
애플 WWDC 2009의 관심사 위주로 간단한 소식 정리. 스티브 잡스는 여전히 병가 중이고 보이지 않았음. 50개국 5천여명의 개발자가 참석했다니… 구글의 4천명을 거뜬히 능가.
Safari 4도 정식 출. Acid3 100/100.(IE8 21/100) JS실행 속도 7.5배 향상~ ㅎㅎ
드디어 아이폰 이야기~!
앱스토어 붐을 걱정하고 있지만 여전히 인기는 급상승 앱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은 5만개 이상. iPhone이 깔린 것만 4천만대. (전 세계 OSX 사용자 수는 7천만에 육박)
아이폰(터치) 숙원 사업인 카피앤패이스트 구현.
Mobile Safari. HTML5 언급. 3배 더 빠른 자바스크립트 렌더링 지원… 음. 요즘 HTML5 이야기 안하면 물먹는 분위기는?
29개 통신사 MMS(멀티미디어메시징)도 지원. 숙원 사업 또 해결. KT 마크 안보이는데 불행의 징조?
30개 언어 지원. 한국도 보이는데… 희망의 징조?
지겨운 데모 보여준다고 진빼고 있네… 무슨 축구 경기 보는 것도 아니고 가격이랑 새로 나올 나라 맨 마지막에 알려 줄건가 흑…
오! 이제 드디어…
Iphone 3.0은 6월 17일 출시! 터치 사용자에게도 10불에 제공. 가장 빠른 3.0(s)도 선보인다?
밧데리. 5 시간 통화 (3G) 9 시간 WiFI 인터넷. 열심히 하드웨어 사양 소개중…
두둥! 8월 5일 출시 나라 목록… 그러나!
update. Apple이 전파연구소에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출시 가능성에 다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봅니다. 아래는 인증 페이지입니다…
http://www.rrl.go.kr/approval/status/view.jsp?category=4&no=APA-A1241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채널은 광고를 비롯 어떠한 수익도 창출하지 않습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This channel does not monetize via any advertising.)
Where is Korea? -> http://alankang.tistory.com/245 ㅋ
나도 기대치가 높았었나보다. 밤새고 봤는데.
전 세계 80개 국가에 나온다고 한다. 그런데 한국은 없다.
미국에서는 아이폰 3G를 이제 99불이면 살 수 있다고 한다. 80개국에는 마다가스카르, …
결국은 또 낚였네요..
이 시간까지 뻘짓한듯합니다..
오.. 처음 들어보는 나라도 몇개 있군요.
양치기소년 KT 아이폰한국출시 또 불발!
이번에도 역시나;;
글이 너무 재밌고 좋아서, 제가 자주가는 게시판에 링크걸테나 놀라진 마세요;;
그러게요…이번에도 낚였나 봅니다. =_=;;;
내일이 9일이니 내일 새벽2시가 되는건가. 나같은 애플광신도들이 기다리는 WWDC’09가 이제 코앞에 다가왔고 여기저기서 또다시 아이폰 떡밥이 스물스물 들려온다. 이제는 합병된 Show하는 모 통신사에 절친한 친구도 두고, 지인도 두고, 온갖 요원들이 다 포진해있지만 매번 새빨간 거짓말에 놀아난지도 2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그리고 이번에도 역시 짤막하게 SMS로 기쁜 소식을 알려준다. 별일없으면 아이폰 나온다. 개쉐… 2년동안 들었다.. 그런말은..
혹시나했는대..역시나 낚였네요…
대체 KT에서 출시한다는건 누가 퍼트린건지..매번 당하네여.ㅠ
아프리카 지역 나라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군요. 역시 그쪽은 웹보다 모바일이 먼저 발전하고 있는 듯 하군요..
아침에 일어나서 구독한 피드들을 보고있자니 WWDC 관련소식이 엄청나게 들어와있네요. 그 중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iPhone 신모델에 관한 소식을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먼저 이와 관련해서 iPhone 3GS 출시일보다 이틀앞선 2009년 6월 17일에 iPhone 3.0 OS 릴리즈가 예정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Pod Touch OS 3.0 버젼도 같은 일자에 릴리즈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 iPhone 신형..
설마 SKT와 KT가 굳이 iPhone을 들여오기 위해 무선인터넷에서의 엄청난 수익을 포기할까요? 반대로 애플이 한국에 iPhone을 출시하기 위해 모든 나라에서 똑같이 적용했던 원칙을 포기하지도 않겠죠. 우리나라 무선 인터넷 시장에 큰 변혁이 일어나기 전에는 절대 들어오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전 이번에 기대도 하지 않았죠.
소탐대실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KT가 아이폰을 안 들여온다면 소탐대실하는 경우가 될 것입니다.
당장의 컨텐츠, 데이터 이용료가 탐스럽겠지만 점차 핸드폰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질 것이고, 아이폰과 같이 경쟁자를 누를만한게 없다면 SKT, LGT를 놔두고 굳이 KT 제품을 이용 할 필요는 전혀 없다고 봅니다.
SKT는 기기가 LGT는 요금제가 KT를 이미 앞지르고 있다고 봅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고 KT가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도입이 시급한데 각종 떡밥으로 사용자들의 실망감만 커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WWDC로 인해서 요즘 공짜폰으로 풀린 옴니아로 이사가실 분들이 많겠군요.
스마트폰은 대부분 2년 약정이 걸리기 때문에 일단 빼앗기면 나중에 아이폰 도입해봐야 그 사람들이 돌아오려면 2년은 걸린다는 것을 KT 관계자는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도입하고 싶다면 괜히 좋은 조건 만들겠다고 기 싸움 벌이지 말았으면 합니다. 기 싸움 벌인다고 물러날 애플이 아니라고 봅니다. 애꿏은 사용자만 자꾸 시간 보내면서 잃어버리지 말고 이제 그만 정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국내 도입 할 겁니까? 말겁니까?
PS> 주변에 아이폰 기다리다 포기하고 다른 제품 산 사람들 꽤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 수는 KT 안 보나요?
마지막글 재밌네요,,ㅎㅎ
애플이 재미있는 회사이기는 하지만 결국 하나의 기업이겠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이폰이 한국에 나오지 못하는 큰 이유는 우리나라의 시장환경에있지 않나 합니다 ..
데이터패킷요금에 열광하는 우리나라 이통사에서는 도저히 받아들이기 힘든 제안이 아닐까 하는데요…
언제나 나올라는지…
한번써보고 싶었는데ㅜㅜ
잘 봤습니다.
Japan도 안보이는데요…
일본은 출시하는군요. 소프트뱅크가 18일부터 예약접수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iPhone 3G S」の予約は、全国のソフトバンクショップなどで6月18日から受け付け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