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서점 탐방

한중일 OSS 포럼의 웹 표준 워킹 그룹 회의 참석차 신현석님과 일본 후쿠오카를 잠시 다녀 왔다. 그동안 메일로만 인사했던 일본 웹 표준 에반젤리스트 중 한분인 키다치상과도 즐거운 회후를 했다.

역겨운(?) 돼지뼈 국물로 유명한 구르메(Kurume) 라멘도 맛 보고, 택시비나 음식 같은 일본의 비싼 물가도 몸소 체험 할 수 있었다. 물론 엄청나게 큰 100엔샵의 규모를 보고 놀라기도 했지만.

흥미로웠던 것은 세븐일레븐이나 AMPM 같은 편의점에서도 구글 맵, 구글 어스 및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었다. 우리 나라에는 거의 없는 PC나 인터넷 관련 잡지들도 꽤 눈에 띄었다.

P1040145 by you.

P1040144 by you.

P1040143 by you.

가장 흥미로웠던 서점을 갔을 때다. 맥킨토시, 아이팟, 검색 엔진 최적화(SEO) 등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나와 있었다. 역시 우리 나라와는 다른 시장의 규모를 감지하였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에 대한 매우 두꺼운 책이 한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무버블타입이나 하데나 다이어리 같은 여러 종류의 블로그에서 스킨(테마)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사전이었다. 엔트리와 코멘트에 대한 CSS 변경 팁 같은 것들이 망라되어 있었다.

P1040146 by you.

후쿠오카 관광중 사진 몇 개!

<753절기를 맞아서 쿠로다 신사에 나들이 나온 아이들과>

<신사의 수호신인 고양이(?)가 물고 있는 걸 뺏으려 했는 데 잘 안된다!>

<키다치상과 다자이후(太宰府)에 방문해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더보기 >>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