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서점 탐방

한중일 OSS 포럼의 웹 표준 워킹 그룹 회의 참석차 신현석님과 일본 후쿠오카를 잠시 다녀 왔다. 그동안 메일로만 인사했던 일본 웹 표준 에반젤리스트 중 한분인 키다치상과도 즐거운 회후를 했다.

역겨운(?) 돼지뼈 국물로 유명한 구르메(Kurume) 라멘도 맛 보고, 택시비나 음식 같은 일본의 비싼 물가도 몸소 체험 할 수 있었다. 물론 엄청나게 큰 100엔샵의 규모를 보고 놀라기도 했지만.

흥미로웠던 것은 세븐일레븐이나 AMPM 같은 편의점에서도 구글 맵, 구글 어스 및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었다. 우리 나라에는 거의 없는 PC나 인터넷 관련 잡지들도 꽤 눈에 띄었다.

P1040145 by you.

P1040144 by you.

P1040143 by you.

가장 흥미로웠던 서점을 갔을 때다. 맥킨토시, 아이팟, 검색 엔진 최적화(SEO) 등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나와 있었다. 역시 우리 나라와는 다른 시장의 규모를 감지하였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에 대한 매우 두꺼운 책이 한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무버블타입이나 하데나 다이어리 같은 여러 종류의 블로그에서 스킨(테마)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사전이었다. 엔트리와 코멘트에 대한 CSS 변경 팁 같은 것들이 망라되어 있었다.

P1040146 by you.

후쿠오카 관광중 사진 몇 개!

<753절기를 맞아서 쿠로다 신사에 나들이 나온 아이들과>

<신사의 수호신인 고양이(?)가 물고 있는 걸 뺏으려 했는 데 잘 안된다!>

<키다치상과 다자이후(太宰府)에 방문해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더보기 >>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