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북미 점유율 15%

웹 통계 조사 기관인 OneStat.com에 따르면 2006년 7월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계속 상승 중에 있으며 미국에서 처음 15%를 달성했다고 한다. 이번에 주목할 것은 오페라나 사파리 같은 현대 웹 표준 브라우저들의 점유율이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 미국: 15.82%
* 캐나다: 14.58%
* 영국: 11.65%
* 호주: 24.23%
* 독일: 39.02%
* 프랑스: 11.86%
* 이탈리아: 20.41%

이것은 6월 초 유럽의 Xiti Monitor사의 발표와 비슷하다. 이 자료를 통해서 보면 핀란드, 슬로바키아, 폴란드 등이 30%를 넘어섰고 유럽 전체적으로 평균 20%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전세계 지표도 나와 있는데, 남미와 아프리카의 점유율은 상당히 낮은 반면 아시아 점유율이 9.5%로 나와 있다. 일본 및 중국의 경우, 파이어폭스 점유율이 꽤 높은 편이다. 특히, 중국은 IE클론인 Maxion Maxthon 점유율이 10%에 달할 정도로 대안 브라우저에 대한 적응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한국은 하얀색(?)으로 그려야 하는데 잘못 된 것 같다. 그래도 파이어폭스의 국내 점유율은 꾸준히 조금씩(?) 상승하고 있기도 하다.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1. Revival

    어제부터 Google Analytics를 본 블로그에 장착해 가동중이다. 구글 분석기(이런 이름을 명명해도 괜찮을까?)는 신청 후 승인이 떨어지면 웹사이트의 (/body) 태그 뒤에 부여받은 소스를 붙여 넣어두는 것으로 장착이 가능하다. 무료로 이 정도의 자료를 제공해준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이고 참 재미있다(들어오고 나간 페이지수, 페이지뷰, 리퍼러통계, keyword, 방문시간, 방문페이지, 방문자의 위치/통신회사/브라우져/OS/해상도 등 다양한..

  2. Astraea's Say about,,,

    파이어폭스, 북미 점유율 15%
    trackbacked from. Channy’s 2nd. Blog
    Mozilla Firefox 2.0 Beta 1 Release Candidate Builds Available, Final Beta 1 Set for Later
    OneStat.com Puts Mozilla Firefox Usage Share at 12.93 Percent
    from. mozillazine

  3. Like a Dust (먼지처럼)..

    물론 과장된 낚시성 제목이다. -_-; 서핑 중에 한국에서의 파이어폭스 등 비IE 브라우저의 점유율은 “조사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낮다라는 이야기를 보고, 본인이 운영하는 모 사이트의 Google Analytics 결과를 확인해본 결과 지난 2개월간 약 10% 정도의 비IE 브라우저를 사용한 사용자가 다녀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수치 비율은 동일 사이트의 더 긴 기간(2005.11 ~ 2006.08) 까지의 Tracewatch 결과에서도 비..

  1. 얼마전에 다녀온 독일 출장에서도 많이 느꼈습니다.
    분명히 윈도우 xp인데도 내부 네트웍을 firefox에서도 잘 보이도록 해놓아서 모든 http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은 firefox를 통해서 처리를 하더군요.

    확실히 유럽에서의 인지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2. maxion이라고 하신 브라우져 혹시 maxthon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비슷한 이름의 브라우져가 있는 건지;;;혹시 해서 여쭤봅니다.

  3. 일본에서도 파이어폭스의 인기가 굉장합니다. 파이어폭스 이외에도 일본의 Fenrir & Co사가 개발한 Sleipnir라는 브라우저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Sleipnir의 장점이라면 옵션에서 IE엔진과 Gecko엔진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http://www.fenrir.co.jp/sleipnir2/

  4.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나중에 파이어폭스 관련 기사 쓸 때 참고하겠습니다.^^

  5. gofeel/ maxthon 맞습니다. 자면서 쓰다 보니 ㅎㅎ

  6. opera 관련 자료는 없는지요??
    매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