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북미 점유율 15%

웹 통계 조사 기관인 OneStat.com에 따르면 2006년 7월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계속 상승 중에 있으며 미국에서 처음 15%를 달성했다고 한다. 이번에 주목할 것은 오페라나 사파리 같은 현대 웹 표준 브라우저들의 점유율이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 미국: 15.82%
* 캐나다: 14.58%
* 영국: 11.65%
* 호주: 24.23%
* 독일: 39.02%
* 프랑스: 11.86%
* 이탈리아: 20.41%

이것은 6월 초 유럽의 Xiti Monitor사의 발표와 비슷하다. 이 자료를 통해서 보면 핀란드, 슬로바키아, 폴란드 등이 30%를 넘어섰고 유럽 전체적으로 평균 20%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전세계 지표도 나와 있는데, 남미와 아프리카의 점유율은 상당히 낮은 반면 아시아 점유율이 9.5%로 나와 있다. 일본 및 중국의 경우, 파이어폭스 점유율이 꽤 높은 편이다. 특히, 중국은 IE클론인 Maxion Maxthon 점유율이 10%에 달할 정도로 대안 브라우저에 대한 적응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한국은 하얀색(?)으로 그려야 하는데 잘못 된 것 같다. 그래도 파이어폭스의 국내 점유율은 꾸준히 조금씩(?) 상승하고 있기도 하다.

여러분의 생각

  1. 얼마전에 다녀온 독일 출장에서도 많이 느꼈습니다.
    분명히 윈도우 xp인데도 내부 네트웍을 firefox에서도 잘 보이도록 해놓아서 모든 http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은 firefox를 통해서 처리를 하더군요.

    확실히 유럽에서의 인지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2. maxion이라고 하신 브라우져 혹시 maxthon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비슷한 이름의 브라우져가 있는 건지;;;혹시 해서 여쭤봅니다.

  3. 일본에서도 파이어폭스의 인기가 굉장합니다. 파이어폭스 이외에도 일본의 Fenrir & Co사가 개발한 Sleipnir라는 브라우저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Sleipnir의 장점이라면 옵션에서 IE엔진과 Gecko엔진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http://www.fenrir.co.jp/sleipnir2/

  4.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나중에 파이어폭스 관련 기사 쓸 때 참고하겠습니다.^^

  5. gofeel/ maxthon 맞습니다. 자면서 쓰다 보니 ㅎㅎ

  6. opera 관련 자료는 없는지요??
    매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