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2.0@Daum

Lunch 2.0 이른바 점심 2.0의 세번째 행사가 Daum에서 있었다. 과거에는 업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대개 서로 파트너 관계가 되거나 뭔가 서로 주고 받는 업무 관계성이 있어야만 가능했는데, 요즘에는 이런 저런 이해 관계가 없어도 자주 만날 수 있는 꺼리가 많아져서 좋다. (물론 끼리끼리 모임한다고 비판하실 분 계시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은 국내 웹 2.0 워킹 그룹을 중심으로 브이소사이어티, 구글 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매월 혹은 격월로 진행하고 있다. 5월 30일 점심 때는 Daum에서 행사가 열렸다

우선 참가자들이 간단히 인사를 한 후, 온네트의 박수정 이사님이 만든 새로운 웹 서비스인 “뉴스레터 2.0- 마이크로탑텐“에 대한 소개를 하셨다. 쉽게 뉴스를 전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이다. 자세한 것은 서명덕 기자님 글을 참고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Web 2.0 Asia를 통해 국내 웹 소식을 해외에 열심히 알리고 계신 TNC 김창원 대표가 추진 중인 “오픈 아시아 웹 컨퍼런스”에 대한 이야기였다. 올 하반기에 한국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란다. “소셜 서비스”를 중심으로 아젠다를 짠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하시길… Open Web Asia Working Group도 참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으로는 Daum의 석종훈님께서 참가자들과 점심을 드시면서 최근 이슈에 대한 Q&A를 진행하셨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럼 없이 질문하고 진솔하게 답변해 주는 모습에서 이런게 정말 가능했었나 싶었다. 최근 검색 전략과 아고라 이슈에 대해 경쟁사들에 계신 분들의 답변도 술술 잘 해주셨다.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외 시간에는 새로온 분들은 서로 안면을 트고, 기존 참가자들은 안부나 관심 사항을 나누게 된다. 매번 오는 사람이 오다보니 문제는 참가자를 어디까지 확대하느냐 하는데 있는 것 같은데, 바캠프 서울처럼 관심 있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참여했으면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번에는 NHN에서 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Lunch 2.0를 followup 하시길!

사진 보기
http://flickr.com/photos/likejazz/sets/72157605341466435/
http://flickr.com/photos/melodeon/sets/72157605313421792/
http://flickr.com/photos/twdanny/sets/72157605382672860/

여러분의 생각

  1. 이런 행사도 있군요 ^^
    재미있을거 같아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