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3.0 베타 3 디자인 개선

Firefox 3 베타 3가 2월 12일 (한국시간 13일경)에 출시될 예정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안정성 점검 위주의 개선과 몇 가지 UI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크게 바뀌는 것이 XP 기본 테마에서 “Back/Forward” 버튼 종류와 크기가 바뀐 것이다. Back 버튼을 더 크게 만들어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설정 창의 기본 아이콘들도 변경 됐다. 이들은 아이콘팩토리의 도움으로 이루어 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위의 스크린샷에서 처럼 특정 프로토콜 핸들러를 웹 브라우저에서도 제대로 이용해 볼 수 있다. 이것은 베타 2에서도 가능한데, 예를 들어 mailto, webcal feed, irc 같은 프로토콜을 웹 기반 서비스로 포워딩 하는 것이다. (mailto를 누르면 항상 아웃룩이 뜨는 것을 바꾸어 gmail, yahoo, msn 혹은 hanmail 등으로도 바꿀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 캘린더 등을 간단하게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정식 버전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본적으로 몇 개 서비스 제공 회사들을 포함 시켜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에 따라서 한메일, 네이버 메일 또는 구글 캘린더, 다음 캘린더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Firefox 3 베타 3 버전은 미리 체험 하실 분들은 다운로드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일반 사용자가 아닌 전문가에게만 설치 추천!)

여러분의 생각

  1. 확장 기능도 어서 3.0까지 포함되어졌으면 좋겠네요~
    평이 좋은 것 같아 기대 중입니다^^

  2. FF 3.0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바라는 점이라면 기존의 UI 외에 기본 UI가 좀 더 편하게 바꿨으면 했는데…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이지 ^^;

    이제 FF는 저한테 없어서는 안 되는 개발 툴(?)이 되었습니다. -^)

  3. back/forward 버튼 모양이 바뀐 건 Firefox의 새로운 색이 되는 것 같아 좋지만 아이콘은 불만이에요.

    Linux건 좋던데 Windows용 back/forward, reload, stop 버튼 아이콘이 너무 안 예쁘네요. 기호가 있겠지만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2.0의 아이콘 디자인이 더 나아 보여요.

  4. 윈도에서 불여우를 쓸 때는 안정성 관련해서 별로 문제를 겪어본 적이 없는데 맥에서는 유난히 불안정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더군요. 베타3에서는 좀더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불여우2.0은 정식인데도 불안해서 그게 잘 해소될지 걱정되는군요)

  5. 디자인은 솔직히 적응이 잘 안 되지만..
    테마가 있으니..^^;
    ff3b3 얼른 나왔음 좋겠네요
    곧 나온대서 기다리다가 결국 nightly 로 깔아서

  6. 아는 곳에서 3.0b3를 구해 설치해보고 놀란 게 바로 저 기본 버튼들 모양이었지요.

    back/forward 버튼의 변경도 그렇고 Home 버튼이 북마크 막대로 내려가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도 역시 ataiger 님의 말씀처럼 버튼이 좀 안 예쁘다는 생각을 합니다. 중지 버튼을 처음 보고 색상이 16컬러로 봤을 정도였습니다.
    조금 더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네요.

    그 외에 현재 쓰는 버전은 b2보다 많이 개선된 것 같아 좋습니다. 역시 정식버전이 기대될 수밖에 없네요.

  7. 점점 멋져지네요…

  8. 그냥 정식버전을 기다릴 뿐입니다.

  9. FF 3.0 Beta3를 써본 결과 안정적으로 돌아가군요.
    FF 2.0을 쓸때처럼 쓰는데도 FF 2.0보다도 렌더링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빨리 정식버전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10. 이거 살짝 긴장되는데요~;;;
    겉으로는 웹 접근성을 외쳤지만
    FX 사용률이 높아지는걸 볼수록..
    이제는 정말 사이트들을 수정해야겠다는 생각이
    ㅠㅠ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