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Apps는 롱테일인가?

페이스북(Facebook)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 참여하는 개발자와 기업이 늘어나면서 이들의 참여 정도를 보면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긴꼬리 참여자들이 나뉘는 모양을 보여 주고 있다. iLike나 RockYou, Slide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매우 인기 있어 헤드(Head)를 구성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두고 팀 오라일리는 롱테일 특성을 보여 준다고 이야기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대해 실제 롱테일 이론의 주창자인 크리스 앤더슨이 그 데이터를 조사해서 플롯팅해 본 결과 멱급수에 들어가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래서 롱테일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결국 꼬리가 좀 더 두꺼워야 한다는 이야기 이다.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