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ear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오늘 5월 31일 시드니를 시작으로 도쿄, 베이징을 비롯 24시간 동안 10개국에서 Google Developer Day가 열린다. 조금 전 시드니 행사에서 Google Gears 베타 버전을 발표 했다. 구글 기어는 웹 브라우저 기반 오프라인 스토리지 시스템이며 BSD 라이센스 하에서 오픈 소스로 각 브라우저 플러그인이 배포 된다.

뭐  하는 거냐하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구글에서 저장한 데이터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메일, 스프레드시트, 독스… 등등

  • SQLite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및 문서 검색 지원.
  •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데이터 동기화
  • 개발자와 사용자를 위한 JavaScript APIs 지원

이 서비스는 Firefox의 오프라인 데이터 처리를 위한 DOM Storage (파이어폭스에는 SQLite가 기본 탑재된다.)에서 힌트를 얻어 Zimbra Offline 어플리케이션 처럼 만들기 위한 기반 플랫폼 처럼 보인다. 사용자 데이터 끌어 모이기 위한 대단한 구글의 노력 대단하다.

p.s. Daum에서는 Google Developer Day를 겨냥해 Daum Developer Night 을 개최 한다.

p.s. 몇 가지 소식이 더 있다.
Google 매쉬업 에디터 – 야후! Pipe나 MS Popfly 랑 비슷한 거 같다. 너두 나도 미투!
Google 맵릿 – Where 2.0에서 발표한 구글맵스 서비스로 api 신청 없이 일반 사용자도 iframe으로 쉽게 삽입 가능하도록 만든 것. 나만의 지도 만들기랑 비슷.

여러분의 생각

  1. 본의 아니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트랙백을 겁니다. 구글기어스의 첫작품인 구글리더를 사용하다 보니…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