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과기대 9월 개교

지인의 소개로 평양 과학기술대학 디지털 캠퍼스(DC)팀에 참여하게 되었다. 동북아교육문화협력재단에서 2001년에 북한 교육성과 통일부의 허가를 얻어 북한 내에 전문 대학원 대학을 시작으로 종학 과학 기술대학교를 설립하는 준비를 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동북아 재단은 중국 연변에 연변과학기술대학을 설립해서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연변과기대와 인연을 맺어 도왔던 예전 마음으로 다시 한번 시작해 봐야 겠다. 90년대말 학교 도메인(edu) 따고 당시 중국 인터넷 사정이 안 좋아 국내에 미러링 서버를 운영하는ㄱ 데 홈페이지 한번 미리렁 하는데 며칠이 걸리던 그 때…

무엇 보다도 누가 알아 주지도 않고 기억해 주지도 않지만 기꺼이 이런 일에 자신을 바치는 열정에 찬 사람들을 만날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p.s. 혹시 이런 일에 직접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 비밀 댓글로 알려 주세요!!

여러분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PUST를 관심있게 보아온 크리스챤입니다.
    현재 미국의 생명연구소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일하는 중입니다.

    혹시 현재 어느 정도나 교수요원이 채용되었는지 아시는지요. 제가 그곳에서 일할 수 있을지..그런건 사실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가정이 있다보니 결단이 쉽지는 않습니다. 혹여 결심을 한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엄청난 경쟁률을 뚫어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구요.

    아직은 어떤 생각을 정하기는 이르지만, 제가 교직원으로 가르칠 기회가 있을런지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조금 더 잘 아시는 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분께 직접 연락을 드리기는 좀 부담스러워서요.

    제 이름은 김인기 입니다.
    ikkim@burnham.org로 답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샬롬.

  2. 안녕하세요. 류한석입니다.

    좋은 일 하시네요. 하시는 일과 관련해서 도울 일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오.

    저 또한 Volunteer 활동에 관심이 많거든요.

  3. 현재 캐나다 마니토바대 식품공학과 부교수로 재직중인 한정훈 입니다. 평양과기대에 농업식품공학과가 있군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hanjh@ms.umanitoba.ca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