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E 사용자에게 파이어폭스 2.0 홍보

구글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E)로 접속하는 사용자에게 파이어폭스 2.0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첫화면 티저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구글은 빠르고 안전하고 새로운 Firefox 2.0으로 업그레이드 할것을 추천 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구글이 파이어폭스에 최적화 구글 툴바를 포함한 최적화된 파이어폭스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는 문구를 직접 쓰고 있다. 그러나, 한국어 홈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웹 브라우저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다시 일것 같다.

모질라 재단은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는 야후!와 후원 계약을 맺고 있다. 프로모션을 하는지 안하는지 모르겠다.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한국에서는 파이어폭스로 웹 서핑을 한다는 것이 고역이다. IE를 필수적으로 옆에 끼고 살아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가 잡히면 우리도 적극적인 커뮤니티 프로모션을 해야 할 듯.

여러분의 생각

  1. 저는 안 뜨는데요..
    물론 구글 코리아가 아니라 영문 사이트로 들어갔구요 -.-;;
    다시 내렸나 -.-;;

  2. 영문 윈도우에 해외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야기 했지만 한국에서는 야후!가~

  3. 굉장히 충격적인데요.

  4. 되려 야후!코리아 메인 최상단에는 IE7을 다운받으라는군요 ㅡㅡ;

  5. ㅎㅎ 저도 외국 블로그 소식 보고 접속해봤는데 안떠서 의아해 했는데..
    우리나라 접속이라 그런가보네요^^ 비싸디 비싼 구글 메인을..

  6. 야후는 너무 소홀해요ㅠ

  7. 딴지는 아닙다만, 그림에는 safer 라고 되어 있는 듯 한데요…^^

  8. (Firefox is) optimized for Google 이겠죠?

    즉 Google이 FF에 최적화된게 아니라, FF가 Google에 최적화되었단 뜻이죠 ^^

    사실 구글 입장에서야 FF에 최적화 되었다고 할 하등의 이유가 없겠죠..

  9. 네.. 최적화라는 용어 보다는 구글에 ‘잘 쓸수 있게 바뀐’ 파이어폭스가 맞겠죠. 이삼구님이 말씀하신대로 구글 툴바가 포함된 버전 이니까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