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무서운 회사들!

* 마이크로소프트: http://www.microsoft.com
언제든지 자기 혁신과 변신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 준다! 레이 오지의 등장과 라이브닷컴, IE7, 오픈소스랩, 모질라와 협력, 노벨과 비지니스 제휴…

오픈 소스가 SW산업에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던 한국 MS의 모 박사님, 꽤 뻘줌 하겠다.

* NHN: http://www.nhncorp.com
3/4 분기에 벌어 들인 돈이 1,200억원, 영업이익 575억원. 순이익도 366억. 올해 반기 순이익이 672억이니까 이것 저것 다 떼고 벌써 천억원이 넘는 이익을 남겼다.

NHN은 연말까지 1400억원은 무난 할 듯 하다. 이에 비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1:1로만 비교하면 반기까지 순이익은 40억원 이번 분기에 약 30억원 정도 연말까지 아무리 많아도 100억원을 간신히 넘을 거 같다. 사람은 돈 많아도 세끼이상 먹기 힘들지만 회사는 돈 많으면 정말 뭐라도 할 수 있을 거 같다.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1. 빨리 오버추어를 뛰어넘는 포털 수익모델이 나와야 할텐데…

  2. 이 글 하루종일 올블에 걸려 있네요. 제목이 낚시성이 었나 봅니다. 사실 저 나름대론 꽤 진지하게 쓴 건데 사람들이 짜증나겠습니다. 미안하네요.

  3. 태그 보고 풉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