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토요일 오전 아이들과 축구를 하러 나가던 중 알게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뉴스.

무슨 이유에서든 어떤 입장에 서있든 이 분의 서거에 삼가 명복을 빌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이러한 불행한 일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소식이다. 그리고 삶과 정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하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 노무현 전대통령 유서 전문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신세를 졌다. 나로 말미암아 여러 사람이 받은 고통이 너무 크다. 앞으로 받을 고통도 헤아릴 수가 없다. 여생도 남에게 짐이 될 일 밖에 없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 책을 읽을 수도, 글을 쓸 수도 없다. 너무 슬퍼하지 마라. 삶과 죽음이 모두 자연의 한 조각 아니겠는가. 미안해 하지 마라. 누구도 원망하지 마라. 운명이다. 화장해라. 그리고 집 가까운 곳에 아주 작은 비석 하나만 남겨라. 오래된 생각이다.

 

Update. 오후 1시 충격적인 뉴스 호외와 침울한 시민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pdate. 오후 4시 Daum 첫화면 근조 화면으로 변경했다. 화면 한번 바꾸는데 CSS파일, 이미지 파일 변경 배포하므로 엄청난 비용이 들지만 가장 발빠른 추모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Update. 오후 7시 Naver는 추모 게시판을 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Update. 오후 8시 Daum 역시 추모 게시판을 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여러분의 생각

  1. 아이리스가 만개한 언덕에서 미쿠의 리리컬한 오후

    아침 뉴스를 보다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소식을 접하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저 뒷산에서 추락하여 머리 등을 크게 다쳐 쓰러진 채 발견되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두개골 골절에 따른 두부 외상으로 인하여 오전 9시 30분 경 서거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침부터 비보를 접하니 참으로 마음이 무겁네요.아직 정확한 사망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에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대한민국 현대사의 한 페이지가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했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뒷산에서 뛰어내렸고, 가족들에게 짧은 유서를 남겼다는 문재인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2. 베땅이의 노래

    평소에 TV를 잘 안보는지라 이런 소식엔 원래 깜깜인 것이 ‘나’라는 사람이지만 오늘 버스를 타고 가다가 버스에서 흘러나오는 소식을 접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했다는 소식이었다. 처음엔 ‘이게 뭔소린가?’하고 의아해했지만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소식들은 하나같이 충격적인 이야기들 뿐이었다. 처음엔 자살이 아니라 산에서 실족한 것으로 기사가 나와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유서까지 남겨놓고 죽었다니… 그 사람이 불쌍하기 보다는 남겨진..

  3. ☞ 꿈꾸지않는자의 이야기...☜

    당신은 우리들에게 영원한 대통령 이십니다.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곳에서도 대한민국을 지켜봐 주실거라 굳게 믿습니다. 당신은 언제까지나 제 마음속에서 살아계십니다. 위 이미지는 Channy’s Blog 에서 퍼왔습니다. http://channy.tistory.com/357 이번일에 대해 현 정권과 검찰, 일부 언론들은 책임을 통감하고 반성해야 할것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 동영상검색 Enswer.me - Official Project Blog

    다른 생각, 다른 말, 다른 행동 우리들에게 되돌아 볼 많은 것들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그간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공개했었던 수많은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영상들을 돌아보며 지난 시간들을 추억해 봅니다. 2002년 노무현 대통령 후보 출마 연설 2002년 노무현 후보 TV 광고 – 상록수 2002년 노무현 후보 TV 광고 – 노무현의 편지 편 1988년 청문회 모습 대통령의 유머 노무현 전대통령의 트로트 열창..

  1. 정말 마음아픕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안식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2. 안타깝습니다. 저도 처음에 뉴스접하고 한동안 멍하니 있었는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저도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부디 가신 곳에서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4. ▶◀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얼마나 힘드셨으면 그런 선택을 하셨는지… 그동안 힘드셨던일 모두 잊으시고 하늘나라에선 편안하게 쉬셨으면 좋겠습니다…

  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자살이라는 건 정말 극단적인 선택인데 극단적인 선택을 할수밖에 없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좋은 곳에 가시길.

  6. 사소한 딴지 같지만… 제목 수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에서 “고” 를 빼셔야 할듯 싶네요.
    고인이 서거 하셨다는 말은 시점상 문법상 잘못된 표현이지요.

    암튼간…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 ㅜ.ㅜ

  7. Σ˚엘프。† 2009 5월 27 12:06 오후

    하아…정말 슬프고 .. 눈물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故 노무현 前 대통령님께.. 정말 많은것을 보고 배웠습니다..

    뉴스가 나오던 아침날 …. 저는 그저 TV만을 바라보고있었습니다.

    돌아가셨다뇨..거짓말이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故 노무현 前 대통령님은 분명히 살아계실거라고 믿습니다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