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항공 사진 전격 서비스

업데이트- Daum이 1월 18일(일)을 기해 고해상도 항공 사진 및 서울 지역 스트릿뷰 서비스를 전격 오픈했다. 비교해 보시길!

네이버가 지도 서비스에 위성-항공 사진 기능을 전격적으로 추가하였다. 이번 서비스는 남한 중에서 서울, 경기, 독도 등 비롯한 일부 지역은 50cm급 고해상도 항공 사진을 적용했고 그렇지 못한 부분은 2m급 위성 사진을 적절하게 조합하고 있다.

위성 사진은 항공우주연구소(KARI)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제휴해 다목적 실용 위성 ‘아리랑 2호’의 촬영 영상을 활용했고, 항공사진은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진정보통신(HIST)에서 제공받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이 막대한 물량으로 고해상도 항공 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거리 사진 서비스인 로드뷰를 추가하기 앞서 먼저 선수를 친 셈이 되었다. 아직 서비스 준비 중인 Daum의 신 항공사진 서비스는 전국 지역 50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주요 지역의 거리 사진이 준비되고 있는 중…

로드뷰 ▶ 360도 고해상도 파노라마로 속속들이 들여다 보는 거리 사진


스카이뷰 ▶ 국내 최고 해상도인 50cm급으로 확인하는 전국 항공 사진

아마 네이버는 서비스를 먼저 출시함으로서 전통적으로 ‘선점’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서울 경기 지역의 항공 사진 품질은 다음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선학습 효과를 통해 선발 주자라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 빠르게 대응하는 공격적인 행보는 꽤 보기 좋다.

다음의 경우, 전국 사진을 모두 검사(?) 받느라 작년 연말에 터뜨리긴 먼저 하고 서비스가 늦어지는 것 같은데 향후 오픈 되면 전국 서비스 하나 가지고 네이버와 비교 우위를 차지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듯 하다. 물론 로드뷰 서비스가 또 하나의 차별점이 되기 때문에 걱정 안할 수도 있지만…

하지만, 먼저했다고 혹은 서비스 품질이 좋다고 장악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두고 볼 일이다. 하여간 돈 많고 사람 많은 네이버의 ‘신속 물량 대응’은 대단하다. 혁신에 계속 적인 힘을 쏟아주길…

여러분의 생각

  1. 싸움에는 모름지기 선빵이 최선이라는데.. ^^ Daum의 맷집을 시험해볼 수 있겠군요.

  2. 음 현재 상태로 대결한다면… 선빵이 좀 약할듯..^^;; 네이버 위성지도의 서울 이외의 지역은 영….-_-;;
    그리고 네이버맵이 IE에서만 제대로 동작한다는게 크게 걸리네요..

  3. 저도 충굴님의 말씀 처런 네이버가 먼저 출시를 했다고 해도 선빵의 힘은 좀 약할 듯 합니다.

    서울도 제대로 다 나오지 않는데, 이런 서비스를 대단한 냥 내놓는 것이 왠지 다음을 너무나 의식을 한 나머지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동을 하면 버벅되는 것이 영 너무 거슬리는군요.

  4. 서울 지역은 잘 모르겠는데 제가 지금 살고 있는 대전 지역은 야후 지도 보다 맵상에서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더군요. 앞으로 얼마나 더 개선될지 궁금하네요.

  5. 불펌당해버리셨네요
    http://babym.tistory.com/82
    -_-;

  6. 물량엔 장사 없는 게 사실이긴 합니다만, 네이버, 좀 급하게 서두르긴 했네요.

    다음 로드뷰 기대합지요(근데 설마 Duke Nukem Forever 짝 나는 건 아니지요?).

  7. 선빵이죠 그냥 선빵 개편으로 엄청난 비난 여론까지.. 참고로 광고 효과가 달라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나저나 다음 로드뷰 스카이뷰는 언제 합니까?? 언제 언제 언제 언제 언제 언제 언제~~

  8. 차이가 많이 나네요.
    다음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