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웹 브라우저, uBrowser

Mozilla Gekco 엔진을 통한 또 하나의 킬러 에플리케이션 후보가 나왔다. 바로 Callum Prentice가 만든 uBrowser 이다. uBrowser는 Mozilla엔진을 통해 Firefox 1.5로 보이는 웹 페이지를 3차원으로 렌더링 할 수 있게 하는 OpenGL(tm) 프로그램이다. 웹페이지에 대한 좌우 크기 변경, 찌그리기, 파도형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변형을 가능하게 만든다. 사실 말이 필요 없다.

다운로드해서 실행해보자! (zip파일을 푼 후 ubrowser.exe를 실행하면 된다.)

Callum은 3차원 가상 커뮤니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SecondLife의 개발자이기도 하다. (SecondLife는 작년 web2con에서 꽤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만든 이유가 2-D 브라우저를 대체하고자 하는 게 아니라, 뭔가 좀 더 재밌고 혁신적인 걸 만들고 싶어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이 프로그램의 주축이 된 39kb 짜리 주요 소스 코드도 공개했다. 좀 더 좋은 소프트웨어가 될 거 같다며… 사실 파이어폭스의 첫 0.1 버전을 보는 것 같다.

오픈 소스와 오픈 커뮤니티의 협업의 힘, 너무 멋지지 않는가?

여러분의 생각

  1. 화면만 봐도 멋지다는 것이 느껴지는군요. ^^ 다운받아서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그냥 찌그러져 보이는 단순 이미지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받아서 보세요. ㅠㅡ)=b 직접 보셔야 감동이…

  3. 실시간 update와 input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군요. 비슷한 프로젝트로 데스크탑 자체를 3D화 하려는 시도가 있는데요, http://www.spheresite.com/spherexp.htmlhttps://lg3d-core.dev.java.net 가 있습니다.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