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ch 2.0 이른바 점심 2.0의 세번째 행사가 Daum에서 있었다. 과거에는 업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대개 서로 파트너 관계가 되거나 뭔가 서로 주고 받는 업무 관계성이 있어야만 가능했는데, 요즘에는 이런 저런 이해 관계가 없어도 자주 만날 수 있는 꺼리가 많아져서 좋다. (물론 끼리끼리 모임한다고 비판하실 분 계시겠지만…)
지금은 국내 웹 2.0 워킹 그룹을 중심으로 브이소사이어티, 구글 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매월 혹은 격월로 진행하고 있다. 5월 30일 점심 때는 Daum에서 행사가 열렸다
우선 참가자들이 간단히 인사를 한 후, 온네트의 박수정 이사님이 만든 새로운 웹 서비스인 “뉴스레터 2.0- 마이크로탑텐“에 대한 소개를 하셨다. 쉽게 뉴스를 전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이다. 자세한 것은 서명덕 기자님 글을 참고하시길…
두번째는 Web 2.0 Asia를 통해 국내 웹 소식을 해외에 열심히 알리고 계신 TNC 김창원 대표가 추진 중인 “오픈 아시아 웹 컨퍼런스”에 대한 이야기였다. 올 하반기에 한국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란다. “소셜 서비스”를 중심으로 아젠다를 짠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하시길… Open Web Asia Working Group도 참고!
그 다음으로는 Daum의 석종훈님께서 참가자들과 점심을 드시면서 최근 이슈에 대한 Q&A를 진행하셨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럼 없이 질문하고 진솔하게 답변해 주는 모습에서 이런게 정말 가능했었나 싶었다. 최근 검색 전략과 아고라 이슈에 대해 경쟁사들에 계신 분들의 답변도 술술 잘 해주셨다.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그 외 시간에는 새로온 분들은 서로 안면을 트고, 기존 참가자들은 안부나 관심 사항을 나누게 된다. 매번 오는 사람이 오다보니 문제는 참가자를 어디까지 확대하느냐 하는데 있는 것 같은데, 바캠프 서울처럼 관심 있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참여했으면 좋겠다.
다음번에는 NHN에서 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Lunch 2.0를 followup 하시길!
사진 보기
– http://flickr.com/photos
– http://flickr.com/photos
– http://flickr.com/photos
더 읽어 볼 글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채널은 광고를 비롯 어떠한 수익도 창출하지 않습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This channel does not monetize via any advertising.)
이런 행사도 있군요 ^^
재미있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