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백두산 천지와 장백폭포

지난 7월에 중국 연길을 거쳐 백두산을 다녀온 기행문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늦었지만 간단하게 모아서 인코딩을 해봤습니다. 하루만에 장군봉과 장백폭포, 천지를 다 보고 오는 여정이라서 좀 힘들었지만 민족의 영산을 만끽하고 와서 나름 기분이 좋았습니다.

양이 많아 자막 넣기가 좀 어려워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요.

  1. 중국측 최고봉인 백운봉(2,690m)은 40도가 넘는 비탈진 도로를 20분 정도 달려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길을 차도를 만들어둔 대단한 사람들이죠.)
  2. 정상에 올라가면 관측소 같은 게 하나 있고 수 백미터 낭떠러지 아래로 천지가 보입니다.
  3. 천지에 올라서면 변화 무쌍하게 날씨가 변화 합니다. 구름(안개)이 왔다갔다 하고 비도 오기도 합니다. 이런 변화가 수 분 차이로 바뀝니다.
  4. 멀리 북한 측 봉우리도 보입니다. 북한측 최고봉은 장군봉(2,750m) 입니다.
  5. 차를 타고 내려와 장백 폭포 입구로 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천수에 손발도 씻고 계란도 삶아 먹습니다.
  6. 15분 정도 기암 절벽 사이 산길을 지나면 웅대한 장백 폭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7. 장백 폭포의 오른쪽 경사변에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만리장성 저리 가라입니다~) 20여분 걸어서 천지못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느껴 보세요!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채널은 광고를 비롯 어떠한 수익도 창출하지 않습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This channel does not monetize via any advertising.)

여러분의 생각 (2개)

  1. 주딩이 댓글:

    지금껏 블로그에서 봤던 백두산 천지 영상 중에서 제일 자세히 본거 같네요.. 저도 함 가보고 싶은데.. 언제쯤 가볼래나…^^;;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 mAGa 댓글:

    행복한 성탄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좋은 읽을거리 부탁드립니다.